스트리머

잉갱(트위치 스트리머)에 대해알아보자

SNFZOAA 2023. 5. 6. 15:46

2019년 3월 28일부터 첫 방송을 시작했다.

방송을 하게 된 계기는 집에서 혼자 술을 먹거나 게임을 하는 게 너무 외롭고 쓸쓸하고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 싶어서 방송을 시작했다고 한다.

처음엔 오버워치+술먹방 위주의 방송을 하려고 했지만 시간이 가면서 오버워치 대신 주로 발로란트, 롤체, 롤를 많이 한다.

현재 트위치 소개 글은 '발로란트 조아해요'다.

채팅 규칙은 '알아서 잘해'다.

2023년 2월 25일 2시 10분 경 20000 팔로우를 달성했다!

 

Twitch는 사용자가 자신의 게임 플레이 또는 기타 활동을 실시간으로 방송할 수 있는 인기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Twitch는 최근 몇 년 동안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지만 스트리밍은 새로운 개념이 아닙니다. 사실 스트리밍은 인터넷이 아직 초기 단계였던 1990년대부터 있었습니다. 초기 스트리머 중 한 명은 1996년 XTV라는 플랫폼에서 스트리밍을 시작한 Ying-Gang이라는 남자였습니다.


본명이 알려지지 않은 잉강은 게임에 대한 열정이 있었던 대만 출신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였습니다. 그는 여가 시간을 게임을 하고 기술을 만지작거리며 보낼 것입니다. 1996년에 그는 사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라이브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플랫폼인 XTV를 발견했습니다. 가능성에 흥분한 Ying-Gang은 자신의 게임 세션을 소수의 청중에게 스트리밍하기 시작했습니다.


소수의 청중에도 불구하고 Ying-Gang의 스트림은 빠르게 팔로어를 얻었습니다. 사람들은 누군가가 인터넷을 통해 게임을 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당시 이것은 획기적인 개념이었고 Ying-Gang은 라이브 스트리밍의 가능성을 탐구한 최초의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Ying-Gang의 스트림은 오늘날의 기준에 따라 단순했습니다. 그는 컴퓨터로 게임을 하고 마이크를 통해 청중과 대화했습니다. 멋진 그래픽이나 오버레이가 없었고 비디오 품질이 낮았습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지구 반대편에서 라이브로 게임을 하는 사람을 보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Ying-Gang의 스트림이 매우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그가 플레이한 게임에 놀라울 정도로 능숙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종종 몇 시간 동안 계속 플레이했고 청중은 그가 어려운 도전을 완료하고 강력한 보스를 물리치는 것을 경외심으로 지켜보았습니다. 특히 당시 대만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 실력으로 유명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Ying-Gang의 스트림은 인기를 얻었고 그는 대만에서 유명 인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뉴스 기사에 실렸고 텔레비전에도 출연했습니다. 그의 스트리밍은 다른 사람들에게 스트리밍을 시작하도록 영감을 주었고 스트리밍 커뮤니티가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슬프게도 Ying-Gang의 스트림은 2000년대 초 XTV가 종료되면서 종료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유산은 살아 있습니다. 그는 라이브 스트리밍의 선구자 중 한 명이었으며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플랫폼의 길을 닦았습니다. Ying-Gang과 그와 같은 다른 초기 스트리머가 없었다면 Twitch나 오늘날 우리가 즐기는 다른 스트리밍 플랫폼도 없었을 것입니다.

 

잉갱 방송

방송을 하기 전 술을 좋아했고 이것저것 일을 했다고 한다.

평소 술을 좋아한 탓에 소주 모양 구독티콘이 있고 술 먹방을 자주 보여준다.

별명에서 보다시피 잘 운다. 울리기도 매우 쉬운데, 남이 우는 영상도네를 보기만 해도 운다.[]

20년에는 쿡방하는 것을 즐겨 했었다.[]

22년에는 발로란트 다이아 등반에 진심이어서 발로란트를 주로 하였다. 그 외 롤체나 쿡방[], 술 먹방을 주로 진행하였다.

 

잉갱 별명

물만두 - 실친이자 동료스트리머인 땡지가 인스타 게시글을 올리고 울고있는 표정을 보고 만두같다고 하였다.[]


잉조이 - 발로란트의 킬조이를 잘해서 생긴 별명.
여담으로 킬조이를 너무 많이해서 현재는 다른 요원을 연습하고 있지만 이기고 싶은 판에선 킬조이를 꺼낸다

 

잉갱 방송밈

방송에서 자주 쓰는 말들과 밈


쨘 - 술 방송할 때 항상 트수들과 같이 쨘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지려 - '지려'는 말을 많이 쓰는데 독특한 억양으로 중독성이 있어 주변 지인들이나 스트리머 들에게도 전염되었다.
'지려'의 원조라는 자부심이 있어 구독티콘도 있다.


잉하하 - 잉갱과 하하하를 합친 말로 뭔가 뻘쭘하게 웃을 때 자주 사용하는 잉갱의 말버릇이다.


스근하게 - 잉갱방에서는 스무스하게라는 뜻으로 많이 쓰이는 밈

 

잉갱 그외정보들

크리스마스에 꽤나 진심이라 8월부터 크리스마스 노래를 종종 틀면서 크리스마스를 기다린다.


2022년 하반기에는 낚시와 캠핑에 빠져있어 관련 물품을 구매하였으나 아직 컨텐츠로는 보여주지 않았다.


자신의 인생 영화는 나니아 연대기: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과 트루먼 쇼라고 한다.


트수들에게 선물 하려고 레몬청을 만든 적이 있다.[]


20년 11월 21일 26시간 켠왕때 귤청을 만들고 트수들에게 룰렛으로 추첨하여 준 적이 있다.[]


롤 실버에 가려고 40시간 가량 켠왕을 했는데 결국 성공하지 못 했다.[]


발로란트에서도 에피소드 5 액트 2 시즌 때, 다이아 켠왕을 하기 위해 19시간을 도전했으나 올라가지 못하고 다음날 방송 안키고 올라갔다.


별명에서 보여지듯 잘 운다. 울리기도 쉽다. 남이 우는 영상만 봐도 울려고 한다


유년기를 보낸 주문진에 대한 애정이 깊어 보인다. 2021년 4월 16일 트위치 방송에서 스트릿뷰와 함께 주문진 소개 및 예찬을 한 바 있다.


2020년 12월 13일 방송에서 이 문서를 확인했다.